반응형

2022/07 5

[C언어] 남아 있는 입력 버퍼 비우는 방법

안녕하세요 전자둥이입니다. C언어로 코드를 작성할 때 scanf를 사용하 실 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예제를 통해서 살펴보겠습니다. #define _CRT_SECURE_NO_WARNINGS #include int main(){ char a,b; scanf("%c", &a); scanf("%c", &b); printf("%c\n", a); printf("%c\n", b); return 0; } ** 결과 a를 입력하자마자 위 결과처럼 끝나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b변수에는 어떠한 값도 입력하지 않았는데 왜 입력을 받지않고 끝났을까요? 우선 b변수에 어떤 값이 들어가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define _CRT_SECURE_NO_WARNINGS #include int main(){ char a,..

C-language 2022.07.31

Reducing Network Agnostophobia 논문 리뷰 (Entropic Open-set Loss)

안녕하세요 open-set Loss라는 주제를 가지고 논문 리뷰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https://arxiv.org/pdf/1811.04110.pdf (작성중..) ** Code class Entropic_Open_set_Loss(): def __init__(self, class_names): self.class_num = len(class_names) self.Cross_entropy = nn.CrossEntropyLoss() def __call__(self, output, target_batch): output_softmax = F.softmax(output, dim=1) loss = 0 for i, target in enumerate(target_batch): if target == self.cl..

AI 2022.07.31

[C언어] 배열 array

안녕하세요 전자둥이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배열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하고자 합니다. * 배열을 사용하는 이유 : 동일한 성격의 데이터를 다수 표현할 수 있습니다. 제일 이해하기 쉬운 건 직접 배열을 선언하고 실제 코드에서 사용을 해보면 좋습니다. 바로 Code 보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초기화를 하며 배열을 선언 int arr[8] = {3,6,8,3,4,7,3,4}; 이해하기 쉽도록 위에서 선언한 배열을 그림으로 표현해봤습니다. - 배열은 인덱스 번호가 0번부터 시작됩니다. - 배열 선언할 때 arr[8] 여기서 8은 배열의 총크기를 말합니다. -> 인덱스 번호는 0번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총 크기를 8로 선언했을 때 마지막 인덱스 번호는 7이 됩니다. - int 형의 배열을 선언하였기에 해당 배열의..

C-language 2022.07.27

XML to TXT annotation file format 변환

안녕하세요. Custom data를 사용하여 YoloV5s 모델을 사용하려다 보니 dataset annotation format이 txt파일 포맷인 걸 알고 난 후 기존에 가지고 있던 데이터셋의 annotation format을 바꾸는 작업을 하려고 합니다. 데이터 로더 부분을 수정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학습코드를 건드리지 않는 선에서 진행을 하고 싶어 이 방법을 택했습니다. * 사용한 학습 코드 https://github.com/ultralytics/yolov5 GitHub - ultralytics/yolov5: YOLOv5 🚀 in PyTorch > ONNX > CoreML > TFLite YOLOv5 🚀 in PyTorch > ONNX > CoreML > TFLite. Contribute to ult..

AI 2022.07.26

Gradient Descent?

안녕하세요. Gradient Descent에 대해서 공부하기위해서 조사한 자료를 요약하고자 합니다. Gradient Descent Gradient descent는 한국말로 경사하강법이라고 불립니다. 머신러닝에서 Gradient Descent는 모델의 파라미터값들을 업데이트하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어떤방식으로 파라미터값들을 업데이트 하는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Introduction 예시를 들어볼게요. 다음과 같이 3차원 그래프 그림이 있다고 가정을 해볼게요. 여기서 우리가 원하는 것은 오른쪽 위에보이는 높은 지형(높은 값을 가진 지형이라고 가정할게요) 에서 가장 낮은 지형(진한 파랑 -> 낮은 값을 가지고 있는 지형)으로 가고자 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그리고 그림에서 화살표는 해당 위치에서 음의 기울기방..

AI 2022.07.24
반응형